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레서피

일드 <반주의 방식 2> 하이볼 맛있게 만드는 법

by 뽀아밍 2023. 8. 3.
반응형

 

일본 드라마 <반주의 방식 晩酌の流儀>이 시즌2로 돌아왔습니다! 직접 곁들임 요리를 만들어 호쾌하게 반주를 즐기는 주인공의 모습이 인상적인 드라마인데요, 특히 주인공 역을 맡은 배우 쿠리야마 치아키의 술을 마시는 먹부림이 대단히 시원하면서도 예뻐서 정말 술을 마시고픈 마음이 들끓게 되는 즐거운 드라마입니다.

 

 

 

<반주의 방식2 晩酌の流儀2>의 네 번째 에피소드에서는 오코노미야키와 네기야키에 반주를 즐깁니다. 그런데 주인공이 항상 마시던 맥주가 떨어지는 맙니다. 그러자 '새로운 종류의 술도 즐겨볼까?'하며 급기야 하이볼을 말아서 마십니다.

 

 

하이볼을 말면서 주인공은 이렇게 말해요.

"십여 년 전쯤, 바의 주인장으로부터 배운 하이볼을 맛있게 만드는 방법"이라고요. 요즘 하이볼 집에서 많이들 제조해서 드시잖아요? 이 방법으로도 한 번 드셔보세요! 새로운 맛을 느낄 수 있을 겁니다.

 

 

 

 

 

 

일드 <반주의 방식2> 제4화

하이볼 맛있게 마는 법

 

★ 재료 ★ 

 

위스키・・・취향대로

탄산수・・・취향대로

얼음・・・적당량

 

 

▼ 만드는 법 ▼ 

 

하이볼 글라스(잔)에 얼음을 가득 채운 뒤, 마들러로 얼음만을 저어주어 컵을 차갑게 만든다.

② (얼음이) 녹아내린 물은 따라버린다. 이렇게 하면 전체적으로 시원하게 냉각된 상태로 마실 수 있게 되므로 더 맛있어진다.

③ 전체 높이의 1/5만큼 위스키를 따른다.

④ 탄산수를 천천히 부어 글라스의 나머지를 채운다.

⑤ 탄산이 빠져나가지 않도록 마들러로 최소한 섞어준다(콕콕 글라스 바닥을 찌르는 느낌!).

 


뽀아밍의 후기:

 

  • 오! 진짜 맛있습니다.
  • 그동안 산토리 위스키에서 추천하는 방식으로 만들어 왔는데, 이 방식이 훨씬 맛있어요!
  • 레몬을 곁들인 하이볼을 좋아하는데요, 드라마에 나온대로 레몬 없이 만들었는데도 맛있습니다. 

 

 

반응형

댓글